29일까지 디자인센터로 접수

대구시는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함께 대구시 우수상품 인증 브랜드인 ‘쉬메릭’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 중 지역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자체 제품으로, 대구에 본사가 있고 독자 판매제품을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디자인센터로 신청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시 쉬메릭 인증브랜드 사용, 쉬메릭 제품 온·오프라인 등록 및 판매,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홍보·마케팅, 융자 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대구시와 디자인센터는 참여기업에 쉬메릭 온라인몰을 거점으로 G마켓, 쿠팡, 옥션 등과 같은 소셜커머스 연계 입점, 신규개발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진행, 각종 SNS의 쉬메릭 채널 운영, 온라인 서포터즈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제품 형태, 판로개척 방식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문의는 디자인센터 홈페이지(www.dgdc.or.kr), 쉬메릭몰(www.chimeric.kr) 또는 담당부서(053-740-0043)로 하면 된다.

여수동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지원모델을 찾고, 효율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우수제품이 국내외로 뻗어나가고, 이를 통해 쉬메릭 인증브랜드의 가치를 상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