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11개국 등 529개 작품 응모인기투표 3일간 3만명 접속 인기

[예천] ‘제2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20일 막을 내렸다. <사진>

시상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출품 감독들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됐다.

코로나19 악재에도 불구하고 해외 11개국을 포함 총 529개 작품이 응모한 이번 영화제는 응모마감과 함께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온라인 인기투표는 3일간에 걸쳐 접속자 3만여명과 투표자수 1만2천명이 몰려 네티즌들의 뜨거운 각축전이 벌어졌다.

이번 시상식은 해외 2개국과 국내 전 지역에서 화상으로 진행됐으며, 실시간으로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국내·외로 라이브로 송출됐다.

코로나 예방수칙에 따라 참석 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원도심 맛 고을 문화의 거리와 신도시 걷고 싶은 거리에서 각각 워킹스루방식의 야외상영을 통해 시상식 생중계와 후보작들을 상영했다.

지난해 첫해에 이어 비약적인 발전을 거둔 영화제는 이번 시상식에서 ‘스마트온라인개막’ 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진행을 도입함으로써 예천에 오지 못한 영화인들은 물론 네티즌들과 지역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은 지난 19일 예천문화회관에서 무관중·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정재송 조직위원장(코스닥협회장)은 “지금과 같은 코로나정국에 문화적 향유가 필요한 많은 영화인들과 지역민들에게 언택트시대에 맞는 영화제를 개최함으로써 좋은 선례가 됐다”고 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