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급함·손전등 등 15종 물품
안심배낭 나눔캠페인 진행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내 200여 가구에 안심배낭을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 100명과 함께 안심배낭 나눔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각종 재난상황 발생시 긴급히 필요한 물품을 담은 안심배낭을 지역 내 가정에 미리 전달해, 피해를 최소화 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안심배낭에는 간이소화기, 구급함, 위생용품, 호루라기, 손전등, 은박담요, 재난행동 매뉴얼 등 15종의 물품이 들어있다. 지난 4일 사전제작을 통해 제작된 200개의 안심배낭은 지역 200가구에 코로나 사태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배부됐다.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안심배낭이 지역에 꼭 필요한 가구에 전달돼,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앞장서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안심배낭 나눔캠페인은 2019년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시행한 행복온마을만들기 사업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아 교부받은 사업비로 실시한 것이여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