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생중계

대구 중구는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온라인(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9월 모의평가 분석 및 대입 지원 전략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여 인원 없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전면 온라인 입시설명회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김원출 오성고등학교 진학부장이 ‘9월 모의평가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류영철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정책연구부장이 ‘수시 지원 전략 및 실전 학종 평가방법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21일 입시설명회 당일 유튜브에서 ‘대구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채널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자료집은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junggu-dream.kr)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방영된 영상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다시 볼 수 있도록 중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www.junggu-dream.kr)에 게재할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심리적으로 불안할 수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며 “두 분 전문가의 강의가 학생들의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 자신이 원하는 진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