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맛집 모바일 웹 홈피’ 구축

[예천] “예천에서 뭘 먹을까 망설이지 마시고 핸드폰으로 검색하세요.”

예천군은 누구나 쉽게 맛집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예천 맛집 모바일 웹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맛집 정보를 제공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음식점 이용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다.

예천맛집 홈페이지는 기존의 모범 음식점을 비롯한 위생등급 업소, 예천의 검증된 대표 음식점, 숨어 있는 맛집, 클린예천 안심식당 등 50여 음식점을 소개하고 있다.

음식점별 전화번호를 비롯해 주소, 대표음식 메뉴 사진, 대표자 인사, 포장·배달 가능 여부 등을 안내한다.

군은 홈페이지에 커뮤니티를 운영, 음식문화개선 캠페인은 물론 추천 숙박시설, 예천8경 등을 소개해 지역경기 활성화와 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등록을 희망하는 업소는 예천맛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예천 맛집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예천 맛집 홈페이지 접속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예천맛집 안내’ 또는 ‘예천맛집’을 검색하면 된다. 또, 예천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천 맛집 이용 안내’ 팝업 화면을 클릭하면 예천 맛집 홈페이지로 자동 연동되도록 해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군 관계자는 “홈페이지 구축으로 예천군을 찾는 관광객이나 군민들에게 예천음식의 다양성과 예천 맛집을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