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음료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포스코케미칼이 포항시 남구보건소를 찾아 청년창업 가게 구입 음료를 전달했다. /포스코케미칼 제공
포스코케미칼이 포항지역 청년창업 소상공인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 나섰다.

포스코케미칼은 포항지역 내 보건소와 소방서 등에 청년창업 가게에서 구입한 음료를 지원하는 ‘사랑의 음료 나누기’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포스코케미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청년창업 가게에서 구입한 음료 등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구급요원 등에게 전달한다.

‘사랑의 음료 나누기’행사에 참여하는 청년창업 가게는 포스코케미칼이 기업시민 실천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청년창업 자영업 도와주기’프로젝트에 소개된 곳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지역 내 청년창업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 점포를 선정해 사내에 홍보하고 임직원들에게 매장 이용을 장려하는 등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창업가게 중 하나인 ‘꽃길’의 권민지씨는 “제가 만든 음료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분들을 응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평소 포스코케미칼의 도움을 받고 함께 기업시민 실천에도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청년 취·창업 지원을 기업시민 6대 대표사업 분야로 지정해 ‘축로 협력사 취업 희망자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협력사 동반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의 기업시민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