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북상에 실시간 확인 당부

한국철도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태풍 ‘하이선’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있어 피해가 예상되는 경부·경전·동해·중앙·영동·경북선에 대해 열차 운행을 사전 조정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철도에 따르면 일반열차(일반선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운행 노선에 대해서는 7일 첫차부터 태풍 통과 시까지 전 구간 또는 일부 구간 운행 중지된다.

경부 및 경전선의 경우 동대구∼부산/마산·진주 간 일반선KTX, 새마을호, 무궁화호는 운행중지되며, 서울∼동대구 간만 운행한다.

동해선은 전구간(부전∼포항, 포항∼영덕, 동대구∼부전, 동해~강릉)에서 무궁화호 운행이 중지되며, 중앙선에서는 제천∼영주·안동·부전 간 새마을호 및 무궁화호 운행이 중지된다.

경북선 역시 전구간(영주∼김천) 무궁화호 운행이 중지되고, 영동선 역시 전 구간(부전·동대구∼동해) 운행이 중지된다. 고속선을 운행하는 KTX는 정상운행한다. 단, 강풍 등의 영향으로 일시 중지 후 운행 또는 속도제한에 따른 서행운전을 할 수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태풍의 이동 상황 등을 실시간 파악하고 이에 따라 위의 노선 및 열차 외에도 불가피하게 운행 조정 및 서행으로 열차가 지연될 수 있다”며 “열차 이용 고객께서는 열차운행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코레일톡이나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