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예방 위해 공모 대체
원서는 31일까지 접수 마감

‘제15회 꿈이 있는 문예마당’행사 모습. /BBS대구불교방송 제공
BBS대구불교방송과 (사)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16회 꿈이 있는 문예마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공모(公募)대회로 열린다.

전국 공모로 진행되는 ‘제16회 꿈이있는 문예마당’의 주제는‘나 그리고 우리’, ‘힘내요! 대한민국’, ‘미래의 나’세 가지다.

참가자들은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부문별로 참가하면 되고, BBS 대구불교방송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다운로드 해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1인당 2점 이내로 응모 가능하며, 유치부는 그리기, 초등부와 중·고등부, 일반부는 각각 그리기와 산문, 운문에 참여할 수 있다.

‘제16회 꿈이있는 문예마당’에서는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조계종 총무원장상 등 대상 수상자 3명에게 최초로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최다 참가 학교와 단체 1곳에 장학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오는 9월 26일 월곡역사공원에서는 작은음악회, 청소년.어린이장기자랑, 전통문화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문화한마당에 이어 제31회 정지용문학상수상자인 문태준 시인 등 유명 문학가들의 인문학 특강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BBS대구불교방송은 우수작을 엄선해 교육부장관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300여 명에 시상하며, 수상자는 9월 15일 대구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