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고 최대 2.45m·친환경 자재
디지털시스템 등 소비자들 매료
견본주택 공개 4일간 예약 꽉 차

특화된 상품성으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투시도. /㈜태왕 제공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공개한 ‘대봉교역 태왕아너스’가 특화된 상품성으로 소비자 호평을 받았다.

18일 (주)태왕에 따르면 견본주택 오픈 사흘 동안 특화설계와 상품성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만족감 표시했다.

특히 단위세대별 유닛을 둘러본 소비자들은 주거만족도 향상과 개방감 확대를 위해 천장고를 최대 2.45m로 올린 특화설계와 친환경 마감자재 적용, KT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디지털시스템 구축 등에 상당한 호감을 표시했다. 또 미세먼지의 세대 내부 유입을 막는 공기청정은 물론이고 미세먼지의 세대 유입을 원천 차단하는 현관청정 시스템(유상옵션),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절전형 에너지시스템 등도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성구 김모(41)씨는 “지금 사는 집이 10년 이상의 연식이 있어 아날로그 시스템인 반면, 새 아파트의 디지털시스템을 둘러보니 별천지에 와 있는 기분”이라며 “헌 아파트에 사는 것도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평소 느꼈는데 태왕의 상품을 둘러보니 당장 이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고 밝혔다.

(주)태왕의 분양관계자도 “견본주택 오픈 4일 동안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시간 방문예약자가 정원을 초과해 고객의 방문시간 조정에 애를 먹었다”면서 “대부분의 방문 고객분이 상품 관련 전문상담을 받는 모습을 보여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들도 “이 단지는 대규모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이 다수 예정돼 있는 남구에 위치한 만큼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게다가 중구와 수성구에 인접한 입지장점까지 더하면 실수요자들의 관심은 상당히 뜨거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청약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1일 1순위 접수, 오는 24일 2순위 접수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이다.

한편, 한마음 주택재건축정비조합사업으로 진행하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 는 대구 남구 이천동 295-7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1만7천103㎡에 지하 2층,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전체 412가구 중 일반분양분은 59㎡ 127가구, 84㎡A 35가구, 84㎡B 34가구, 84㎡C 93가구 등 289가구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대구로 458번지, 현대시티아울렛 바로 옆에 위치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