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가 최근 치러진 정밀측정산업기사 자격시험에서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면서 기사 취득 누계 100명을 돌파했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한 제1·2회 통합 정밀측정산업기사 국가자격시험에서 재학생 6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정밀측정산업기사는 산업현장의 기계부품 정밀도나 생산제품이 설계규격과 일치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는 정밀계측 기술을 갖췄는지 평가한다.

이번 응시자 전원 합격으로 최근 8년 동안 정밀측정산업기사 분야에 100명을 돌파한 총 104명을 배출하며 영남권 최다 합격자를 냈다. 특히, 이번 자격시험에 응시한 대구·경북과 부산·경남 등 영남권 대학 합격자 7명 중 6명을 영진 학생들이 차지하며 정밀측정 분야 우수 인재의 산실임을 입증했다.

영진전문대는 지역을 포함한 산업체의 정밀측정 및 교정 업무를 지원하는 교정측정기술센터를 운영해 산업체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동시에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교정측정기술센터는 전국 전문대 유일의 KOLAS 공인교정기관으로 인정받았고, 대구·경북 2·4년제 대학에선 유일한 KOLAS 공인교정기관이기도 하다.

이를 통해 대구·경북은 물론 부산·경남지역 산업체를 대상으로 3차원 측정, 형상·표면거칠기 측정, 레이저측정, 경도측정 등 다양한 정밀측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국 마이스터 특성화고 학생,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도 담당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