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개강… 11월까지 16회 교육

대구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8월 5일부터 ‘2020년 신규 농업인 귀농·귀촌교육’을 개강한다. 사진은 지난해 실습교육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예비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2020년 신규 농업인 귀농·귀촌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5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16회, 48시간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교육이 이뤄진다.

귀농·귀촌교육은 매년 농업에 대한 기초이론 교육 및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예비 농업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의 현실과 귀농귀촌의 이해, 기초영농기술, 성공귀농을 위한 자금활용,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 농촌융·복합산업 등으로 편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대구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귀농귀촌 실습교육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5일 개강하는 1기는 현재 교육생 모집이 완료됐으며 코로나19의 확산 추이에 따라 2기 교육의 개강 여부를 검토 중이다.

이솜결 대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미래의 농업을 대응하는 신규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젊고 유능한 신규 농업인들의 귀농으로 활기찬 농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