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고을 손바닥 콘서트 진행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치유

[성주] 성주군은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온택트 문화예술공연 ‘별고을 손바닥 콘서트’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이란 ‘온(On)’을 더해 외부와의 비대면 연결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코로나19여파로 각종 문화공연이 감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가 줄어든 시기에 ‘별고을 손바닥 콘서트’ 는 성주 군민 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별고을 손바닥 콘서트’에는 성주문화예술회관 주관으로 지난달 24일부터 진행된 ‘달콤한 작은 음악회’ 공연 중 빅 밴드 볼케이노 ‘뮤지컬&시네마 뮤직’와 아트키키 ‘브로드웨이의 재즈’, 아토앙상블 ‘사랑이 스며든 클래식 이야기’가 차례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 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금 성주는… 랜선여행’ 시리즈도 만나 볼 수 있다. 군청 홍보부서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군 대표 관광지인 가야산 만물상과, 회연서원, 무흘구곡 등을 드론으로 촬영해 누구나 손쉽게 랜선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병환 군수는 “코로나로 지친 많은 사람들이 성주군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 즐거움을 얻으면 좋겠다”며 “성주군 ON-TACT문화예술공연 관람을 당부했다. /전병휴기자

    전병휴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