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Hand in Hand 푸드마켓’ 행사
홀몸어르신에 사랑의 족발 배달

포항시 북구 죽도동행정복지센터 이상근 동장과 하홍걸 죽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위원들이 29일‘Hand in Hand 푸드마켓-사랑의 족발 배달’행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북구 죽도동행정복지센터 제공
“따끈따끈한 족발 드시고 더운 여름 잘 이겨내세요.”

포항시 북구 죽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근)가 29일 죽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홍걸)와 함께 ‘Hand in Hand 푸드마켓-사랑의 족발 배달’행사를 가졌다.

이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들과 죽도동장 및 맞춤형복지팀원들은 죽도시장 내 기부천사 가게인 포항족발(대표 최태호)에서 지원한 족발 30팩을 지역 홀몸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 전달해 드리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죽도동행정복지센터는 식당 및 상가 등으로부터 기부한 식품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통해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구 등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해주는 ‘Hand in Hand 푸드마켓’을 운영 중이다. 현재 죽도동 관내 유빈이네 반찬가게로부터 지원을 받아 매주 1회 저소득 노인 2가구에 다양한 반찬을 배달하고 있다.

이상근 죽도동장은 “장마와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이지만 어르신들을 향한 따뜻한 사랑의 마음들을 모아 죽도동 어르신들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Hand in Hand 푸드마켓’운영을 더 확대해 함께하는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