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市·6개 산단관리공단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28일 대구시교육청에서 열린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발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대구시, 지역 6개 산업단지관리공단과 손잡고 직업계고 고졸취업 지원에 나선다.

대구시교육청은 28일 여민실에서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구시 홍의락 경제부시장과 대구지역 6곳의 산업단지관리공단 관계자 및 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2년째인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대구시교육청과 대구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대구지역의 6개 산업단지공단 및 대구·경북 금형 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해 직업계고에 맞춤형 취업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산업단지공단과 조합에서 구인 수요가 있는 지역 산업단지공단 내 기업 발굴과 해당 직무 역량에 알맞은 직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직업계고 학생을 교육한 뒤 학생과 기업을 연계한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습과 동시에 기업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취업 후 관리 등으로 짜여져 있다.

사업의 규모는 산업단지공단별로 직업계고 20여명을 선발해 직무역량교육을 한 후 이수한 학생들을 단지 내 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직업계고의 취업 교육과 기업체 발굴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