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평가 ‘S등급’
고용 266명·매출액 608억 성과
기업·과제 등 우수사례 도출도

대구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14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에 해당하는 ‘S등급’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로 국비 15억원을 확보했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역산업육성사업’은 지역별 특화산업 및 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기술지원 및 사업화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대표적인 지역산업 육성정책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기업육성의 전략목표를 ‘개방형 혁신 활성화를 통한 지역기업 혁신성장 지원으로 융복합형 특화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회복’으로 설정했다. 지역 내 기업지원기관 간 긴밀한 연계·협력을 통해 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융복합 활성화, 혁신성장 기업 육성에 주력했다.

이 결과 신규 고용 266명 및 사업화매출액 608억원을 창출했다.

특히, 사업화 매출액은 어려운 경제여건 가운데 목표대비 156.8% 초과 달성하고, 전년대비 35.7%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지역사업을 통해 창출된 우수성과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해 기업 3건, 과제 2건 등 총 5건의 우수사례를 도출했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시는 △대내외 환경변화 대응 및 성과제고를 위한 사업 및 성과관리 활동 △지역사업 추진주체 간 연계 협업을 통한 맞춤형 기업지원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및 기업성장 관리체계 확립 등 위기극복 및 지역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시와 대구TP를 중심으로 기업지원기관,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구축한 △산업경제 △지역기업 △사업 및 성과 △혁신자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업성장 관리 및 현황 분석체계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운백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향후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