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가 8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1차에서 전형을 마감한 치료ㆍ과학계열 3학년 편입학을 제외한 전 전형에서 모집한다.
 
특수교육 특화 커리큘럼을 가진 대구사이버대에는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입학하는 학생이 많고 언어재활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과정 등이 인기가 많다.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년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 평가’에서 대구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2회 연속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그만큼 관련 학과도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enter.dcu.ac.kr)을 이용하거나 방문해 제출할 수 있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 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 다문화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등 13개 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enter.dcu.ac.kr) 또는 입학관리본부(053, 859-74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