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에 통합 리플릿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고3 수험생용 대입 정보 통합 리플릿 ‘내 손안에 대입’을 제작해 대구지역 모든 고3 수험생에게 개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리플릿은 코로나19와 대입정책 변화에 따른 고3 수험생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휴대하기 쉽도록 접었을 때는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크기이지만, 펼치면 모두 8면의 알찬 내용이 수록돼 있다. 수록 내용은 크게 올해 대입 일정이나 대입 관련 정보와 각종 대입 정보 제공처 등 2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대입 정보 제공은 수능과 각종 모의고사 일정, 수시 및 정시 전형 일정 등 ‘대입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시해 학생 스스로 대입 로드맵을 설계하고 실행할 때 활용토록 했다.

아울러, QR코드를 통해 대구시교육청 대입지원관의 온라인 대입 강좌에 접속해 2021 대입 주요 사항을 안내받고,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콘텐츠를 통해서는 이미 대입을 치른 선배들로부터 고3 공부법과 슬럼프 극복법, 핵심 공부 방법 등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이밖에도 리플릿을 통해 대구시교육청의 ‘나는 학종으로 대학간다’나 한국고용정보원의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학과 정보’등 도서자료도 직접 열람해 볼 수도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내 손안의 대입’은 고3 학생들이 진학 정보를 손쉽게, 충분히 접함으로써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대입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