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대구 중구청 로비에서 열린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건축학교’성과물 모형 전시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대구 중구 제공
대구 중구는 오는 28일까지 구청 로비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건축학교’성과물 모형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한 ‘마을 건축학교’참가자들은 대구 북성로와 동산동·약령시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생각과 진취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를 대구가톨릭대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이 실제로 3D 모델과 패널로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이다.

성과물이 완성되기까지 주민들과 학생들은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건축학과 학생들은 주민들의 생각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건축학교’는 대구 중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대구가톨릭대학교 LINC+ 사업단(도시환경 재생트랙)이 협업해 진행하는 주민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목적으로 기획됐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주민 주도의 참여형 뉴딜 추진이라는 맥락에서 뜻깊은 전시이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지역밀착형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