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내일 오후 6시부터
실질적 진학정보 소개·질의 답변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대상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지역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대구 진학진로지원단 소속 교사를 초빙해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학입학전형 전반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주요 내용은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수시모집 지원 전략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설명하고, 강의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영역별 설명회 강사의 강의 영상 시청 후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문과 답변을 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들의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 접속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검색 후 동영상 자료 중 ‘2020학년도 고 1, 2학년 대상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클릭하면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하다.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지난달 26일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한 고3 학생들을 위한 ‘2021학년도 수시모집 지원 전략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가진 바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년에 비해 수업과 학교생활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대입방향을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