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0일 마감한다.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1/3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30여 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4/5가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 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자부담 등록금이 한 학기 평균 약 43만원에 불과하다.
 
대구사이버대는 8일 온라인으로 실시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사이버대는 대학 자체 시스템인 교육홍보방송국을 활용해 주요 입학전형, 주요 학사일정, 자격증 소개, 원서 작성법, 수업에 관한 각종 질의응답 등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예비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이근용 총장은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분야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와 함께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는 대구대의 형제대학인 우리 대학이 전문가 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 톡 친구 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복지행정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 13개 학과이며, 이중 특수교육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