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위원장 김민정
경제산업위원장 김철수
복지환경위원장 권경옥
건설도시위원장 조영원

김민정 의원,김철수 의원, 권경옥 의원,조영원 의원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가 6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8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포항시의회에 따르면 자치행정위원장에는 김민정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는 김철수 의원, 복지환경위원장에는 권경옥 의원, 건설도시위원장에는 조영원 의원이 각각 올랐다. 상임위 부위원장은 추후 본회의를 다시 개최해 결정하기로 했다. 의회의 집안살림을 책임지는 운영위원회 역시 상임위 부위원장 선출 이후로 밀렸다. 위원회 구성은 전반기와 비교해 조금씩 달라졌다. △자치행정위원회(김만호·김민정·박희정·배상신·백강훈·복덕규·이석윤) 7명 △경제산업위원회(강필순·김상민·김성조·김정숙·김철수·박정호·이준영·한진욱) 8명 △복지환경위원회(권경옥·김상원·박경열·박칠용·백인규·조민성·차동찬·허남도) 8명 △건설도시위원회(공숙희·방진길·서재원·안병국·이나겸·정종식·조영원·주해남) 8명이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10명과 무소속 시의원 3명 등 13명이 본회의장에 출석하지 않으면서 미래통합당 의원들만 투표를 진행했다. 박희정 포항시의원은 “허울뿐인 자리, (미래통합당에서 이야기하는)협치라는 생색내기에 동원하는 일은 함께 하지 않기로 민주당은 정했다”면서 “현재 불신임안을 접수해둔 상태”라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