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수행 통한 경품 증정 이벤트
대가야고분군·개실마을 등서 진행

고령군 쌍림면 개실마을 전경. /고령군 제공
[고령] 고령군이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는 웹 투어’를 기반으로 여행자 참여형 미션 수행을 통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령군의 챌린지 장소는 대가야고분군과 대가야박물관, 개실마을이다.

2005년 4월 문을 연 대가야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확인된 최대 규모의 대가야시대 순장무덤인 지산리44호 분을 복원 재현한 ‘대가야왕릉전시관’, 대가야를 중심으로 고령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전시한 ‘대가야역사관’, 악성 우륵과 가야금을 체계적으로 재조명한 ‘우륵박물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실마을은 조선중엽 영남사림학파의 종조인 점필재 김종직(金宗直:1431-1492) 선생의 후손(일선김씨)들의 집성촌으로 350여년간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 곳에는 민속자료 제62호 점필재종택과 문화재자료 제111호 도연재, 보물 제1725호 김종직 종가 고문서 등의 문화재가 있다.

챌린지 투어 웹을 이용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북관광100선 대상지를 방문하고 QR코드 스캔 또는 모바일웹페이지 접속 후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 및 쿠폰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말 트래블킹에도 도전할 수 있다.

미션은 인증샷, 퀴즈 등 두 종류가 있다.

인증샷 미션은 GPS기반 해당 관광지를 방문한 후 인증샷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고, 퀴즈 미션은 주관식과 객관식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벤트는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웹페이지는 지난 1일부터 오픈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경북도문화관광공사(054-740-7362)에 문의하면 된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