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준비하면 대선 이길 수 있어”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야권의 차기 대선주자와 관련해 “우리가 전혀 모르는 사람 중에서 나올 수는 없다. 모두 ‘이 사람이구나’라고 할 만한 사람이 차기 대권주자로 나오게 될 것이고 잘 준비하면 다음 대선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한 식당에서 출입기자단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차기 대권주자로 ‘뉴 페이스(새 인물)’를 염두에 두고 있냐는 질문에 이 같이 말했다.야권에서 거론되는 인사들도 대선 후보군으로 포함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선 “우리 당에 대권주자가 누가 있나. 정치판에 주자는 현재 이낙연 의원 뿐”이라고 말했다. 지지도나 정치적 행보 등에서 이 의원을 제외하면 마땅한 대권주자가 눈에 띄지 않는다는 얘기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대권 도전에 대해선 “자기가 생각이 있으면 나오겠지”라고 했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통합당 황교안 전 대표 등에 대해선 “사람은 착한데, 착하다고 대통령이 되는 건 아니다”고 평가했다.

통합당 대선 후보 선출과 관련해 일각에서 거론되는 ‘미스터트롯’ 방식의 경선에 대해 “그런 방식은 어렵다”며 “국민의 뜻을 대신해 심판관이 되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다”고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