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임직원들 재능 기부
6·25 참전용사에 ‘원목밥상’ 전달

포스코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이 22일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포항시지회에서 참전용사들에게 원목밥상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6.25 참전용사에 직접 제작한 원목밥상 50개를 기부했다.

22일 6.25참전유공자회 포항지회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포항제철소 임직원, 참전용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기부한 원목밥상은 포항제철소 대표직원기구인 노경협의회 근로자위원들이 지난 4월부터 직접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초 목공예봉사단을 창설한 이들은 원목밥상을 제때 전달하기 위해 휴일마다 모여 제작활동에 참여했다.

목공예봉사단에는 재능기부 활동을 갓시작한 사람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참전용사를 위해 원목밥상을 만든다는 소식을 듣고 의미있는 봉사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목공예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사유를 밝히기도 했다. 이렇게 제작된 원목밥상은 6.25참전유공자회 포항지회를 통해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참전용사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성호 포항제철소 목공예봉사단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원목밥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어르신들께서 새 밥상에서 따뜻한 식사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는 글로벌 모범시민 위크를 맞아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포항제철소 문화재돌봄 봉사단이 장기읍성 일대를 청소하고, 클린오션봉사단이 흥해읍 용한리에서 바다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포항지역에서 1천여명의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