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30 특집
▒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경북매일신문 창간 30주년을 우리 대구·경북 지역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경북매일신문은 지역민과 적극 소통하고 변화와 혁신을 위한 올바른 여론 형성과 바른 정보 전달에 솔선해 왔습니다.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해 오신 최윤채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가 극심하던 시기에는 대구시의회의 대정부 호소문 발표, 악의적인 지역명 사용 자제 촉구 등 의정 활동을 지지해 주셨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환기시키는데 힘써 주셨습니다. 착한 소비자운동의 범시민 운동 추진, 역학조사관 확보 의무화와 처우개선 등 코로나19 확산과 예방에 필요한 보도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주심으로써 코로나19 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큰 기여를 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금 국내외는 물론 지역민들이 이전엔 경험치 못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대구·경북이 이 위기에 절망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 삼아 더 큰 세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슬기를 모아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런 시기에 지역민에게 희망을 불어 넣고, 신뢰와 사랑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해 가는 경북매일신문의 역할이 그만큼 더 중요해졌다고 생각됩니다.

제8대 대구광역시의회는 전반기 2년 동안 ‘시민 속으로 한 걸음, 소통하는 민생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통합 신공항 건설, 맑은 물 공급 추진 등 지역의 중대한 현안 해결을 위한 대구시의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6월 정례회에는 2019년도 결산심의와 대구시 조직개편, 후반기 원구성 등 중요한 일정이 예정돼 있습니다. 지역민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하여 7월 임시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경안 편성 등 하루속히 지역경기가 되살아 날 수 있도록 의회가 가진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비롯한 지방 4대 협의체와 힘을 합쳐 전반기에 이루지 못한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과 지방분권 강화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창간 3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지방자치와 지방분권화 노력에도 경북매일신문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