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유공자 시상식
산업발전 기여 33명 훈장·표창

함영철 현대제철 전무와 손병락 포스코 명장 등 철강인 33명이 철강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로 훈장과 표창을 받았다.

한국철강협회는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2020년 철강유공자 포상식’<사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은탑산업훈장은 함영철 현대제철 전무가 수상했다. 함 전무는 32년 동안 현대제철에 재직하면서, 국내 철강산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은 철강 제조설비 고유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손병락 포스코 명장이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은 ERW강관 제조기술 향상에 기여한 강희웅 휴스틸 이사가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은 노사화합을 통해 33년간 무분규 사업장 실현에 기여한 박광영 TCC스틸 부사장과, 자동차 타이어용 Steel Cord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 국산화에 기여한 김인진 홍덕산업 상무가 각각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은 국내 최초 연속코일 코팅라인에서 불연칼라강판을 개발하고 상업화한 윤종현 KG동부제철 차장과, 후판 제조공정의 가열로 자동 조업기술 및 가속냉각기술 국산화에 기여한 임환석 동국제강 차장이 각각 수상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은 황성국 세아베스틸 부장 등 22명이 수상했다.

철강 기술 및 연구개발을 통해 철강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철강상 수여식에서는 연주 2차 냉각설비의 신개념 냉각패턴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공로로 임세호 현대제철 책임매니저가 철강기술상을 수상했다.

철강기능상은 김재근 포스코 과장, 철강기술장려상은 박준형 동국제강 과장, 철강기능장려상은 남기문 세아창원특수강 주임이 각각 받았다.

최정우 한국철강협회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세계 철강수요는 마이너스 6% 이상의 큰 폭의 역성장이 예상된다”며 “모든 수상자 분들께 축하인사를 전하고 싶고 철강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