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무료 숙식·교육수당 등 지급
교육성적 우수자는 2개월간
인재창조원서 인턴 근무 가능
21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포스코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스코는 오는 7월 13일부터 31일까지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취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취업 아카데미는 포스코가 운영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직 중인 청년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한다.

다만 최근 수도권지역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인천 송도에서는 교육을 진행하지 않고 포항과 광양에서만 교육이 운영된다.

취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기업 분석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및 인적성 시험 코칭, 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에 필수적인 역량을 습득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기업 실무 과제 수행,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통해 기업의 업무 방식과 문제해결 방법론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도 취업 아카데미의 강점이다.

지난해 첫 실시한 이래로 취업 아카데미는 총 900명에 가까운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그중 35%가 넘는 인원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 아카데미 수료 후 지난해 포스코에 입사한 안동환 사원은 “코치들의 지도 하에 채용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실제 상황처럼 모의면접을 진행해보니 면접 볼 때 크게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업 아카데미에 참여하면 취업 지원 교육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에게 무료로 숙식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수료시 교육수당 50만원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한 과제 발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태블릿 PC가 상품으로 수여되며, 교육성적 우수자에게는 2개월간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만 34세 이하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24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이메일(eduposco@poscohrd.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