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올해 들어 4개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데 이어 추가 대책 발표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1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후 브리핑에서 “정부로서는 민생과 직결된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서는 모든 수단을 강구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대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지속하는 흐름에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방 주택가격에 불안 조짐이 있다”며 “정부도 엄중한 인식을 가지고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가용 가능한 여러 수단을 갖고 있다. 규제지역을 지정할 수도 있고 대출 규제를 강화할 수도 있고 세제에 미비점이 있으면 보완하거나 강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며 “추가 대책 여부나 시기, 방법은 시장 상황을 봐가며 결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도 모두발언에서 “주택시장 불안 조짐이 나타날 경우 언제든지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고 주저 없이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장관은 “최근 실물경기 위축에 따른 주택가격 하락 전망이 있으나 저금리 기조, 풍부한 유동성 등에 기반한 주택가격의 재상승 우려도 공존한다”고 말했다.

/안찬규기자 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