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드디어 윤미향과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사태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러나 충격적이게도 그 인식이 진보 정치인들의 왜곡된 주장 범주 안에 있음이 드러났다. 여성가족부(여가부)는 정의연에 관한 야당 국회의원의 자료 제출 요구에 법률적 근거도 없이 일절 불응하고 있다. 민주당은 자체조사는커녕 판을 뒤집기에 혈안이 된 모양새다. 국민 사이에는 결탁을 의심하는 의혹이 일파만파다. 아무래도 집권세력은 벌써 오만방자의 비행기에 올랐음이 자명하다.

문 대통령은 8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일각에서 위안부 운동 자체를 부정하고 운동의 대의를 손상시키려는 시도는 옳지 않다”고 말했다. 대통령의 발언은 ‘정의연 회계 불투명’ 또는 ‘운동 방향 부적절’이라는 문제의 본질과 상당히 동떨어져 있다. 오히려 합리적 비판자들을 ‘친일’로 몰아가는 극좌 인사들의 비호 논리와 맞닿아있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은 지난 3일 여가부에 지난 10년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생활안정지원 및 기념사업 심의위원회 위원 명단과 개최 내역, 정의연이 제출한 위안부 피해자 지원 사업 정기 보고서 등 2가지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그러나 여가부는 ‘공정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할 염려가 있다’며 거부했다. 여가부는 정의연의 사업 정기 보고서 제출 요구도 거절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사건과 관련해 “핵심 의혹 대부분이 해소됐다. 여기서 멈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친여 방송인 김어준은 ‘보도살인’이라는 용어를 썼고, 민주당의 위성정당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 출신 최배근 건국대 교수도 페이스북을 통해 “살인 병기가 되어버린 정치검찰과 언론”이라고 비난했다. 무지막지한 억지 논리로 진영을 두호하는 집권세력의 권력 행사가 벌써 천정까지 치닫고 있다. 절대다수의 의석으로 여의도 국회를 장악한 민주당의 이 같은 오만한 행태는 결단코 바람직하지 않다. 대통령은 정도(正道)를 지켜 온 국민의 지도자로 돌아와야 한다. 민주당 역시 이념집단의 동아리가 아닌 온 국민의 리더 정당으로서의 품격을 지켜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