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전국 최초
패러디 뮤직비디오·퍼포먼스 등
온라인 라이브 중계 ‘성황’

지난 5일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 퍼포먼스 후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이 정아람 아나운서에게 올해의 책을 선물하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 제공
포항시립도서관(관장 구진규)은 지난 5일 포항시청 유튜브를 통해 전국 도서관 최초로 진행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이 당일 유튜브 조회수 1천100회를 기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온라인 선포식은 원 북을 알리는 패러디 뮤직비디오 상영을 시작으로 신상구 원 북 선정위원장이 원 북의 취지와 선정과정을 알려주는 순서로 이어졌다. 올해의 책인 김초엽 작가의‘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을 떠올릴 수 있는 재치있는 우주선 퍼포먼스를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이 선보여 재미를 더했고, 시민들의 릴레이 홍보영상을 끝으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선포식이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행사로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한 새로운 방법의 시도를 통해 효율적이고 미래사회에 적합한 도서관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다.

한편, 포항시립도서관은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과 관련한 독서릴레이와 SNS 홍보챌린지를 올 연말까지 진행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읽기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