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재활 전문인력 양성
사회재난 관련 강좌 개발

대구대 K-MOOC 사회복지정책론 강좌 캡처 화면.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 2단계 무크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 시범사업’에 선정됐던 대구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우수한 온라인 강좌 개발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케이무크는 대학 및 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교육부는 케이무크 강좌 개발 역량과 기반이 풍부한 대학을 대상으로 2단계 무크선도대학을 공모했으며 대구대 등 최종 14개교를 선정했다. 선정 대학들은 앞으로 3년간 새로운 주제의 강좌 개발을 통해 국내 대학의 학점인정 및 교류를 활성화하고 해외시장 확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구대는 7억5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재활 전문 인력 양성과 사회재난과 관련된 강좌 개발에 나서며 모든 강좌에 수어도 함께 제공한다.

김연희 대구대 교무처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강의가 중요해진 시점에 이번 사업 선정으로 온라인 강좌 개발을 위한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특수교육, 재활과학, 사회복지 등 대구대만의 특성화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알찬 온라인 강좌를 개발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