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만에 첫 미니앨범 발매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앨범 동명 타이틀곡 등 6곡

‘슈퍼주니어-K.R.Y.’ /레이블SJ 제공
“10대, 20대였던 저희가 어느덧 30대 중반이 돼 K.R.Y.의 첫 앨범을 가지고 나왔습니다.”(려욱)

8일 첫 번째 미니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When We Were Us)을 발매하는 슈퍼주니어-K.R.Y.는 소속사 레이블SJ를 통해 한 일문일답에서 팬들을 향해 이같이 말했다.

슈퍼주니어-K.R.Y. 팬들이 이들의 국내 앨범을 듣게 되는 데까지는 약 15년이 걸렸다. 2006년 규현, 려욱, 예성을 멤버로 결성된 이들은 드라마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참여하고 일본에서 활동한 적은 있지만, 국내에서 앨범을 내놓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려욱은 “저 역시 많은 팬처럼 K.R.Y.의 앨범을 긴 시간 기다려 왔기에 이번 앨범이 더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거창한 목표보다는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면서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앨범과 동명인 타이틀곡은 세 사람의 음색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멈출 수 없었던 우리의 빛나던 계절… 몇 번을 다시 돌아가도 널 안고 안아 울고 웃던 / 파란 여름날 그리움’ 같은 아련한 가사로 사랑하는 이를 향한 절절한 마음을 그렸다.

규현은 “즐겁거나 슬프거나 어떤 기억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모두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는 것 같다”며 “여러분의 추억을 떠올리며 감상하면 곡의 분위기를 좀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신보에는 ‘부산에 가면’(Way to Busan), ‘너에게로’(The Way Back to You), ‘할 수 없는 일’(I Can’t), ‘기대’(Home), ‘별의 동화’(Midnight Story)까지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예성은 첫 앨범을 위해 새 노래를 두 곡 이상 직접 작곡했지만, 앨범에 수록되지는 못했다. 그러나 그는 “수록곡을 들어 보니까 한 곡 한 곡이 너무 좋아서, 내 곡을 수록하지 못한 데 대한 아쉬운 마음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대신 시각적인 부분에 아이디어를 제시해 앨범 표지 사진과 의상 콘셉트 등에 반영시켰다.

오랫동안 기다려 나온 앨범이니만큼 세 명의 목소리가 어떻게 하면 잘 어우러질지 고민하는 시간도 다 함께 가졌다.

다른 슈퍼주니어 멤버들 역시 타이틀곡을 들어보고는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한다.

려욱은 “멤버들이 다들 솔직한 성격이라 노래가 별로면 얼굴에 티가 나는데, 진심으로 좋다고 응원해 줬다”며 기뻐했다.

이들은 15년간 자신들의 앨범을 기다려준 팬들인 엘프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려욱은 “한층 깊어진 감성과 음악으로, 여러분께 이제부터 하나하나 보여드리면서 기다려 주신 만큼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규현은 “오랜 시간 기대하셨던 만큼 좋은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 같아 기쁘다”고 했고, 예성 역시 “지금까지 기다려 주신 분들 덕분에 이번 앨범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 진심으로 고맙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