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제59회 경북도민체전 개최
‘도민체전종합추진단’ 발대
예산 120억 확보 실질 업무
20일까지 대회 상징물 공모
마스코트·구호 등 5개 부문
전 군민 참여 친절운동 확산
또 오고 싶은 울진 브랜드화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현장실사단이 지난해 5월 울진 국민체육센터 등을 둘러보자 거리에 나온 군민들이 환영하고 있다.

[울진] 내년 울진에서 열릴 ‘제59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가 착착 진행되고 있다.

울진군은 올해 1월 도민체전TF팀(2팀 5명)을 구성한데 이어 3월 도민체전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5월 28일에는 유관기관 및 체육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체전종합추진단’ 발대식을 울진문화센터에서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울진군, 군체육회, 교육지원청, 경찰서, 해양경찰서, 소방서, 한전, KT, 한울원자력본부, 농협중앙회,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도민체전종합추진단은 실질적인 업무를 담당하게 될 10개 기관 45개반으로 구성했다.

추진단은 향후 세부추진계획을 통해 울진만의 특색있는 체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필요한 예산 120억원(도비 57억, 군비 63억)도 확보했다.

추진단은 운동장 잔디 교체와 경기장 정비 보수를 하고, 종합상황실 운영, 공개행사, 대회행사를 지원한다.

분기별로 1회이상 도민체전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열고 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의 기반을 다져간다.

2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회 상징물 공모에 들어갔다.

상징물 공모는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으로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스포츠레저, 친절·관광 도시로서 울진군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종목별 경기장도 조속히 확정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스포츠 관광 시너지 창출을 위한 관광지 편의시설 정비와 문화공간을 이용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시가지 및 주요 도로변 꽃길, 꽃 조형물 설치와 불법 현수막 건축물 정비 등을 추진해 도민체전 분위기 확산과 붐 조성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전 군민이 참여하는 친절운동 확산을 위해 친절 생활화와 친절울진 만들기 자율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숙박, 음식업 등 접객업소에 대한 청결교육과 감염병 예방대책 수립 등을 추진해 선수단과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울진! 질서 있고 인정 넘치는 친절울진’의 브랜드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5만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며 “군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2011년 제49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도내 군지역에서 유일하게 도민체전 2회 개최 지역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