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청 유튜브 채널 생중계

포항시립도서관(관장 구진규)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20 원 북 원 포항 올해의 책’ 선포식을 포항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5일 오후 3시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포항시 유튜브 공식채널(www.youtube.com/user/pohangtv)에서 생중계로 ‘올해의 책’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올해의 책 선포식은 원 북 원 포항 홍보 뮤직비디오 상영에 이어 정아람 아나운서가 원 북 원 포항 취지 및 선정과정을 설명한다. 이어 이강덕 포항시장이 인사말과 올해 원 북 원 포항 도서인 김초엽 작가의‘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을 소개하는 언박싱(unboxing)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원 북 원 포항 홍보 뮤직비디오 상영으로 행사는 막을 내린다. 특히 원 북 원 포항 홍보 뮤직비디오는 유산슬과 핑크퐁 아기상어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해 호미곶, 그린웨이, 귀비고 등 포항 대표 관광지에서 포항시 캐릭터 연오, 세오 및 지역배우와 함께 촬영해 재미를 더했다.

원 북 원 포항(One Book One Pohang) 사업은 올해의 책 한 권을 선정해 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책 읽는 도시문화를 창출하고자 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이다.

올해는 1차 원 북 선정위원회와 온·오프라인 시민투표, 2차 원 북 선정위원회를 거쳐 김초엽 작가의‘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이 2020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됐다.

시립도서관은 올해의 책 온라인 라이브 선포식 이후에도 독서릴레이, SNS 홍보 챌린지 등 원 북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