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설명회
인증 기업에 212개 혜택 제공

최근 경산시에 소재한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강당에서 2020 가족친화인증제도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최근 경산시에 소재한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강당에서 가족친화경영과 가족친화인증을 희망하는 기업과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2020 가족친화인증 경북 설명회’를 개최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과 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여성가족부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기업에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등에서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출입국 이용 편의제공, 정부 물품구매 적격심사 시 가점부여, 주요 은행 대출금리 우대 등 212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족친화인증 개요, 달라진 인증 지표 및 획득 방법, 심사기준 및 방법, 신청 구비서류 작성 방법 등을 안내하고, 가족친화인증 전 기업들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인증 적격 검증 및 지표 검토, 현장 심사관련 등에 관한 그룹 컨설팅을 실시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신규 가족친화인증 기업 발굴과 기존 기업의 가족친화 경영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내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이를 위해 전문가 인력을 확보해 인증지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중소기업에 각종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경북지역 내 가족친화인증 기업을 확대하고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실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가족친화경영 및 가족친화인증을 도입하고자 하 는 중소기업 40곳을 발굴해 이들 신규 중소기업과 기존 가족친화인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1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과 가족친화 직장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가족친화경영 컨설팅과 직장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본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 공지사항의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가족친화인증기업 육성사업 TF팀(053-817-6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