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기 제어하는 신개념 아파트
최첨단 IoT서비스
입주지정기간 종료 시점부터
3년간 무상으로 제공

LH가 대구 연경지구 S-1블록에 마련하는 분양전환 공공임대 아파트인 ‘LH뉴웰시티’투시도. /LH 제공
LH대구경북지역본부는 2일 연경지구 최대규모인 S-1블록에 ‘LH뉴웰시티’10년 분양전환 공공임대 아파트 총 788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연경지구는 7천500여가구, 2만여명의 인구유입이 예상되며 팔공산자락 동화천을 낀 배산임수 주거전용 신도시로 동화천로를 통해 롯데아울렛은 물론 북대구IC, 불로·팔공산IC, 대구시청까지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 대구외곽순환선도로를 통해 칠곡경대병원, 홈플러스 칠곡점, 3호선 칠곡경대병원역 등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전 평형 발코니 확장형 및 4-BAY 설계러 조성되고 최근 아파트의 첨단아파트 트렌드인 ‘스마트 IoT 아파트’를 선보인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기를 제어하는 신개념 아파트로 최첨단 IoT서비스를 집안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AI아파트 서비스는 입주지정기간 종료 시점부터 3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연경지구 내 공공임대아파트로는 유일하게 전용 59㎡, 74㎡, 84㎡ 타입 등 다양하게 들어서는 ‘LH뉴웰시티’는 지금까지와 다른 도시형 에코힐링 단지에 적용한 브랜드로 생활의 모든 것이 제대로 갖춰진 살기 좋은 도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새도시라는 의미한다.

임대조건은 전용 84㎡형 기준 보증금 5천900만원, 월 임대료 52만원 수준이며 입주 시점에 월 임대료의 보증금 전환으로 보증금 추가 납부 때에는 최대 임대보증금 1억2천300만원, 월 임대료 25만3천원으로 조정해 계약할 수도 있다.

10년 공공임대는 보증금반환 걱정도 없고 입주 후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중도해지 및 퇴거가 가능하며 10년동안 내집처럼 살다가 10년 후에는 우선분양권이 주어진다.

LH 관계자는“대출규제 등으로 대출받아서 집사는 것이 부담스러워지는 요즘에 10년 공공임대는 무주택자의 가장 합리적인 내집마련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약일정은 오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16일 일반공급 1순위 신청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7월2일로 공고문은 LH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청약 및 계약과정 모두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연경지구S1블럭 분양사무소(053-986-5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