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경북대 병원과 위·수탁 협약
486억 투입 150병상 규모
최첨단 로봇 장비·수중 치료실
경북대 병원 의료진 배치 9월 개원

27일 경산시와 경북대병원 관계자들이 위·수탁에 관한 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산] 경북대병원 경북권역 재활병원이 9월 경산에서 문을 연다.

총사업비 486억원(국비 170억원, 지방비 316억원)을 들여 경산시 평산동 271-4번지 일원(옛 대구미래대) 부지 26,179㎡에 건평 14,677㎡의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재활병원은 150병상 규모로 재활전문의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 재활간호사, 사회복지사를 갖췄다.

또 최첨단 로봇재활장비와 수영장 규모의 수중치료실을 갖춰, 재활환자와 지역사회에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과 및 정형외과, 신경외과, 피부과, 안과, 치과 등 필요한 진료는 경북대병원과 협진을 통해 경산지역 최대 규모의 재활병원으로 새 지평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경북대병원의 우수한 의료진이 배치돼 예방·진료·재활 등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대표적 공공의료 거점병원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경북대병원 관계자는 “앞으로 저소득층과 장애인 진료 기회를 확대해 지역 거점 공공병원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의 의료복지증진과 재활의료기관의 허브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최영조 시장은 “경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의 축적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활 의료 서비스로 지역사회중심 재활치료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재활병원은 2015년 9월 지역재활 의료 공급기반 확충을 위해 보건복지부 권역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됐다. 재활병원을 지은 경산시는 27일 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정호영)과 전문적인 재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북권역 재활병원 운영에 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