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관계자들이 13일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가족 건강성 증진에 목표를 두고 가족생활의 질적 향상을 돕는 역할에 힘을 모으겠습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혜영)이 13일 서울 정부청사 회의실에서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가족친화문화 확산 협의회 구성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각종 교류와 협력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가족친화문화 확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 △인식개선 캠페인 △연구 △컨설팅 및 교육 △정책제안 및 사업 발굴 등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의 상호 연계와 협력을 통해 ‘가족친화인증기업 육성사업’이 선순환 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경상북도를 가족친화적인 지역사회로 정착시키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양 기관은 가족친화관련 전문인력의 교류, 역량강화, 공동 활용과 상호 보유하고 있는 정보 공유 및 홍보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