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청도군이 일자리창출과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청도수제맥주센터’를 2021년 6월까지 건립한다.

30억여원의 군비가 투입될 수제맥주센터의 부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군은 지역 농산물인 복숭아와 감, 미나리, 딸기를 혼합한 맥주와 순수한 홉 향을 즐길 수 있는 맥주 등 고유 브랜드 5종의 수제맥주를 월 5t 규모로 센터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와이너리를 운영하는 대경대의 기술력과 지역의 농산물이 만나 센터에서 생산된 맥주는 지역의 주요 관광 상품과 축제 행사 등과 연계해 판매된다.

연간 생산된 60t의 수제맥주는 센터 내의 시음장과 펍, 레스토랑에서 병 또는 잔 단위로, 나머지는 케그(나무통에 든 생맥주) 단위로 외부매장에서 판매하게 된다.

청도수제맥주센터에는 양조장과 맥주저장고, 고급레스토랑, 농산물 판매장, 시음장, 맥주 역사박물관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센터주변에는 맥주보리와 밀, 홉 재배지를 조성해 맥주 문화를 선호하는 청년층과 휴식을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유치한다.

이를 위해 무인 주차시스템으로 승용차 80대 이상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조성한다.

대경대는 최근 열린 수제맥주센터 조성사업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에서 “수제맥주센터가 조성되면 연간 17만 명이 방문하고 32억원의 매출이 발생해 수익성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군 관계자는 “수제맥주센터는 국내·외 젊은 층을 겨냥한 맥주 문화공연에 저렴한 가격의 명품요리를 제공하면 또 하나의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