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주 의원 막말 구설수

미래한국당 백승주(구미갑) 의원의 막말이 도마 위에 올랐다.

백 의원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가 라디오 방송 인터뷰 통해 민주당은 한국당을 교섭단체로 인정하지 않고 국회 의사일정을 통합당과의 합의만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며 “정중하게 국회 운영위원장으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스스로 한번 물어보고, 정신 건강에 대해 병원에 가서 감정 받을 필요 있다”고 했다.

여당의 신임 원내대표를 대상으로 “정신 감정”을 운운한 셈이다. 백 의원은 “불과 몇 달 전에 민주당은 원내교섭단체인 당시 자유한국당과의 국회 운영 일정을 합의하지 않고 원내 비교섭단체들과 4+1이라는 괴물을 만들어 국회를 운영했다”라며 “불과 몇 달 전까지 비교섭단체와 국회를 운영했던 민주당이 원내교섭단체인 한국당과는 국회운영일정을 논의하지 않겠다는 건 국회법 무시”라고 주장했다.

특히, 백 의원은 “전 국민이 4+1이라는 괴물을 기억하는데 (김태년 원내대표) 혼자만 기억 못하는 것 같다”라며 “기억은 제대로 하는지, 정신이 있는지 병원에 가서 감정할 필요가 있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미래통합당과 한국당은 선거 직후에 합당하겠다, 이렇게 국민들께 약속하지 않았느냐?”며 “(한국당이 독자적으로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하는 것은) 국민 민의에 정면으로 배신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만약에 (한국당이) 제2교섭단체를 만들 경우, 표현이 어떨지 모르겠는데, 막장정치”라며 “국민이 허락하지 않는 그런 정치를 우리가 인정하기는 어렵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도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원 대표는 “백승주 원내수석부대표께서는 김태년 원내대표께 국회 운영을 국회법에 따라서 해줬으면 좋겠다는 뜻으로 말씀하신 것”이라며 “크고 작은 야당의 대표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논의해가며 국정운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해나가는 것이 힘있는 여당 원내대표의 역할이자 사명”이라고 말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