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5개 동 333가구
상가 12실과 동시에 분양
대구신청사·두류공원 인근 등
생활편의 시설 좋아

동부건설이 오는 15일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공개하는 대구 ‘두류 센트레빌 더시티’투시도. /동부건설 제공
동부건설은 오는 15일 대구 달서구 두류동 631-40 일대에 ‘두류 센트레빌 더시티’아파트와 단지상가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동시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4층∼최고 27층에 5개동으로 △59㎡A 60가구 △59㎡B 33가구 △74㎡95가구 △84㎡A 95가구 △84㎡B 50가구 등 모두 333가구 규모다.

단지 상가의 경우 전용 50∼124㎡ 총 12실로 조성되며 뛰어난 입지와 각종 지역개발 호재로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이곳은 대구지하철 2호선 감삼역 초역세권(약 150m 거리)에다 두류역도 약 500m 거리로서 두 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가까이에 20여개의 버스 정류소도 있다.

롯데시네마 대구광장점과 홈플러스 내당점, 서남시장, 서대구세무서, 대구의료원 등도 가깝고 신흥초를 비롯한 주변 초교 5곳과 중학교 5곳, 고교 5곳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대구 최대 규모인 총 면적 165만3천965㎡의 두류공원이 있고 벚꽃 명소이자 놀이공원인 대구 이월드와 대구시립 두류도서관, 대구문화예술회관, 두류 워터파크,코오롱야외음악당이 공원 내에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는 15만여㎡ 규모의 대구신청사가 오는 2025년까지 조성된다.

두류 센트레빌 더시티는 히든주방, 룸인룸 팬트리 등 더 넓은 생활을 위한 특별한 공간 설계와 IoT홈서비스, 음성인식 AI 시스템, 가구 내 제습겸용 미세먼지 차단형 환기 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단지 내 석가산과 자연형 연못이 있는 센트레 갤러리에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티하우스가 조성되며 숲과 놀이터, 어린이집이 조화를 이룬 키즈빌리지도 들어선다.

옆에는 키즈하우스(어린이집), 실버하우스(경로당) 건물이 조성되고 단지 중앙 산책로인 센트레웨이, 외곽 산책로인 포레스트웨이, 야외 피트니스 시설이 마련된다.

3개 층에 달하는 센트웰 커뮤니티는 남녀 공용사우나와 피트니스, 독서실 등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시설 위주로 구성되며 커뮤니티 1층에는 호텔식 로비 공간인 센트웰 라운지가 생기고 지하 1∼2층에는 피트니스(GX룸 포함)와 사우나 외에도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와 파티룸, 탁구장, 코인세탁실, 스크린골프 연습장, 독서실ㆍ북카페 등이 들어온다.

단지 전체 1층이 필로티 구조로 설계되며 로비에 리빙라운지와 리빙가든을 계획했고 고급 아파트 단지에만 적용되는 저층 석재 마감으로 건물의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단지상가는 아파트 독점수요와 단지 옆 예정단지까지 포함해 700여 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신청사 조성 시 공무원 1천700여명의 고정수요 및 방문객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서대구 세무서, 행정복지센터 등이 인접해 있고 두류 젊음의 거리도 가까워 유동인구가 매우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역세권 단지상가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와 단지 인근에 학교 학생 수요 및 두류공원 방문객 등의 활발한 상가 이용도 기대된다.

상가는 전용률 평균 79.9%로 타 상가에 비해 높고 대부분 상가를 노출형으로 설계해 가시성과 개방감 및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두류 센트레빌 더시티 아파트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