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내달 12일까지 공모전

[안동] 안동시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문화적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기념품 발굴에 나섰다.

이를 위해 안동축제관광재단과 함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상품·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굿즈(Goods)란 연예인, 애니메이션, 연예인 등 특정 콘텐츠의 파생상품, 즉 기념품을 의미한다.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굿즈 공모전은 ‘일반상품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 달 12일까지다.

일반상품 부문의 경우 민·공예품, 공산품 등 판매 가능한 완제품으로 출품해야 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디자인, 캐릭터, 기획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상품화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최대 4인까지 한 팀으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의 총상금은 1천520만 원이다.

공모전 출품작 중 상품성 있는 우수작들은 시범적으로 제작,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25일부터 열흘간 열릴 예정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전시·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추후 지속적인 상품화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방문자들이 축제의 감동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상징적인 상품이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응모 방법 및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홈페이지와 안동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054-840-3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