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중 경기로 프로야구 개막…코로나19가 만든 풍경

프로야구 개막일인 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LG 치어리더들이 응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개막일인 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LG 치어리더들이 응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KBO리그가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국민들의 협조와 의료진의 헌신을 발판삼아 힘차게 2020시즌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KBO리그 2020시즌 개막전은 5일 각 구장에서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역사적인 경기였다. KBO리그는 전 세계 대다수 프로스포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문제로 중단된 가운데, 프로야구로는 대만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개막했다.

구장마다 코로나19 확산 문제를 딛고 개막한 KBO리그를 취재하기 위한 외신  기자들이 몰렸다.

특히 서울 잠실구장과 인천 SK 행복드림구장 등 수도권 구장엔 십 수 명의 외신기자들이 개막전 준비 상황과 경기 진행 모습을 세계 각국에 전달했다.

무관중 경기로 치러진 개막전은 평소 보기 힘든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공식 개막전이 열린 인천에선 SK 와이번스와 한화 이글스 선수들이 경기 전  마스크를 쓰고 도열해 개막 식전 행사에 참여했다.

용돈을 모아 마스크를 기부해 시구자로 뽑힌 노준표 어린이 역시 마스크를 쓰고시구했다.

경기는 다소 차분하게 시작했지만, 홈팀 SK는 현장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SK는 응원단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팬들과 호흡했다.

팬들의 응원 모습은 화상회의 시스템과 전광판을 통해 그라운드에 그대로  전달됐다.

애국가는 지역 어린이집 원아들이 사전 제작한 영상으로 대신했다.

야구장 곳곳은 국민과 의료진에게 보내는 메시지 문구로 꾸며졌다.

타석 후면 전광판엔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외야석은 팬들의 사진과 야채 ‘무’ 캐릭터가 그려진 현수막이 걸렸다.

‘무관중’과 발음이 같은 ‘무 관중’을 연출해 볼거리를 제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