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석 칠곡군 주무관
유튜브 제작 한 달 만에 성과
“힘든 분들께 힘을 주고 싶었어”

‘힘내라 칠곡’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박종석 주무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칠곡군 공무원이 직접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동영상이 1개월 만에 유튜브(YouTube) 조회수 10만회를 넘어 화제다.

이 동영상을 제작한 사람은 칠곡군청 기획감사실에서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박종석(45) 주무관이다.

박 주무관은 지난 3월 13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힘내라 칠곡’이라는 제목으로 코로나19 동영상을 제작해 올렸다.

홍보업무를 담당하면서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들로 만든 1분 12초 분량의 영상은 곧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박 주무관은 “홍보업무를 담당하면서 칠곡군이 코로나19 대응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는지 남들보다 조금 더 알게 됐다”면서 “최전선에서 코로나19 박멸을 위해 봉사하는 분들의 노고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힘을 주고 싶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이나 영상제작을 전문적으로 배우지도 않은 박 주무관이 만든 영상이 이렇게 큰 관심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박 주무관은 “전문 유튜브가 만든 동영상도 아닌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줄 몰랐다”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신 것은 굳이 칠곡군이라서가 아니라 그만큼 코로나19가 하루라도 빨리 종식되길 바라는 마음이 반영된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홍보업무를 담당하면서 틈틈이 사진과 영상제작 서적을 구입해 공부했다. 그러면서 자비로 DSLR 카메라를 구입할 정도로 열정적이었다.

주위 사람들은 동영상 ‘힘내라 칠곡’이 이토록 큰 관심을 받는 것은 박 주무관의 열정과 진정성의 결과물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의 열정이 만들어 낸 동영상은 네티즌들에게 칠곡군을 제대로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영상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 “양희은씨의 상록수와 사진, 글이 너무 멋지게 어우러진다”, “일선공무원과 의료진 당신들의 업적은 호국을 넘어 인류의 영웅들이다” 등의 긍정적인 댓글을 남겼다.

특히,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전 선수는 동영상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며 칠곡군에 응원의 편지와 함께 영상을 제작한 박 주무관과 보건소 직원에게 자신의 사인이 새겨진 티셔츠를 보내기도 했다.

박 주무관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한 가지 깨닫게 된 것이 있다. 그것은 코로나19 최고의 치료제와 백신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배려라는 점이다”며 “공동체와 사회적 연대의 힘을 통해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