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 49층 3개동
아파트·오피스텔 총 500가구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중구 태평로 일대 브랜드 단지
편리한 생활 인프라 큰 장점

지난 24일부터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분양 중인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지난 24일 대구 중구 동인동1가 일원에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에 아파트는 84㎡A 75가구, 84㎡B 91가구, 84㎡C 91가구, 84㎡D 62가구, 112㎡A 44가구, 112㎡B 45가구, 141㎡ 1가구, 177㎡ 1가구 등 410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90실 등 총 500가구로 구성된다.

이곳은 대구 최중심지인 중구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최고 49층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되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이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500m 거리에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착공 중이며 도로 교통망도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반경 1.5km 내에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유플렉스, 동성로 스파크 등이 있고 대구 최대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가 가까워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등의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학군도 동덕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이 가깝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중구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도 비교적 자유로워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게 남측향 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해 채광·통풍이 쉽다.

전 주택형에 현관창고(일부 타입 제외),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며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운동시설이 도입돼 단지 내에서 다채로운 여가 및 취미생활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되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키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다.

미세먼지 유입 저감을 위해 가구 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에어샤워 장비+빌트인 클리너)’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되며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했으며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중구 태평로 일대 브랜드 단지인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동시에 누리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수요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오는 5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5월 7일 1순위, 오는 5월 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5월 14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 기간은 오는 5월 26∼28일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오는 5월 6∼22일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5월 25일에 발표되고 정당계약은 오는 5월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