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결식 아동 100명에
식료품 지원 활동 펼쳐

포스코ICT가 포항지역 결식아동들에게 푸드박스를 제작해 전달했다. /포스코ICT 제공
포스코ICT는 지난 24일 포항지역 결식아동 100명을 위한 푸드박스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포스코ICT는 직원 상호간 감사 메시지를 전달할 때마다 기부금을 적립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 아동을 위한 식료품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임직원 30여명은 포항 본사에서 지역 결식아동을 위한 푸드박스를 정성스럽게 제작했다.

푸드박스 속에는 아동과 보호자를 위한 조리식품과 간식류,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등이 각각 담겼다.

포스코ICT는 평소 고마운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메시지로 작성해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성원들 상호간에 감사를 나누며 조직 전체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확산시키기 위한 활동이다.

회사는 감사나눔 앱을 만들어 직원들이 편리하게 감사를 나눌 수 있도록 하고 메시지와 음료쿠폰을 함께 선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감사나눔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초롱 대리는 “동료들끼리 주고 받는 감사 메시지만큼 기부금이 쌓인다고 생각하니 무척 보람있다”며 “감사의 기쁨과 함께 어려운 주변의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뿌듯한 마음까지 들어 더욱 큰 감사의 가치를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