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고, 전공별 동아리 개설

대구여고(교장 이종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온라인 동아리를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동아리는 학교 홈페이지와 진로진학이력관리시스템인 리로스쿨을 통해 구성한 정규 동아리이다.

우선, 오는 24일까지 3학년 담임교사 및 교과 교사 중심으로 학술 동아리와 음악, 미술, 체육 입시를 위한 전공별 동아리를 개설해 학생들의 가입 신청을 받는다. 이어 30일까지 1, 2학년을 대상으로 각 동아리 부장을 신청인으로 리로스쿨 동아리방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접수한 신청서는 필수 동아리 우선 개설 후 진로 연관성, 동아리 연혁 및 연간 활동 계획의 유의미성 등 기준에 따라 심사해 개설 동아리로 확정한다.

이 과정을 통해 환경동아리, ESD 동아리 등 교육청 지원 동아리뿐 아니라 학생 진로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동아리를 개설할 예정이다.

특히, 외부 활동이 활발한 책 쓰기, 토론, 연극, 영자신문, 모의유엔 동아리 등 다양한 성격의 필수 동아리를 개설할 계획이다.

다만, 온라인 신청 과정에서 미충원 및 과원으로 회원을 확정하지 못한 동아리와 동아리 가입 신청을 못 한 학생들은 순차 진행 과정을 통해 등교 개학 이후 최종 가입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확정된 동아리는 5월 중순까지 리로스쿨과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종운 교장은 “오프라인 동아리 모집보다 길어진 기간만큼 자신의 진로를 깊이 고민하고 동아리를 선택하는 강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