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사업비 총 130억 수주

대구가톨릭대학교 안경광학과 시과학센터에서 학생들이 실습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 /대구가톨릭대학교 제공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도 첨단 기능성 소재 기반 시(視)기능 보조기기 산업육성 사업’ 수행기관에 최근 선정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대가대는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총 130억원의 사업비를 수주해 시기능 보조기기 관련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대가대는 이 사업을 통해 콘택트렌즈, 안내렌즈 등의 시기능 보조기기 제품기술을 지원한다. 안경광학과 등 관련 학과 교수 8명과 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 연구원 6명, 석·박사 연구원 4명이 참여해 시제품 제작지원, 시험분석 인증지원, 애로기술 자문, 최신 기술·시장 정보 등을 제공한다. 수혜기업의 매출 10%, 수출 20%, 고용창출을 300명 이상을 증대하고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핵심소재와 제품의 국산화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 사업의 책임자인 김기홍 안경광학과 교수는 “고령 인구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시기능 보조기기 산업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아직 국내 기업의 기술, 품질 경쟁력은 낮은 수준이다”며 “이 사업을 통해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인프라를 최대한 지원한다면 지역 관련 기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