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의 공식 선거운동이 끝난 가운데, 여야는 14일 유권자들에게 ‘꼭 우리를 찍어달라’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다른 ‘국난 극복’ 선거라고 규정하고 “원활한 국정 운영을 위해서는 여당이 과반 이상의 의석을 갖춘 제1당이 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반면, 미래통합당은 문재인 정부의 경제 실정과 조국 사태 등을 부각시키며 “독재나 다름없는 폭주를 하고 있다”며 통합당에 힘을 모아 달라고 읍소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시민당과의 공동 선대위에서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잘 해내기를 바라신다면 국회가 안정돼 제대로 일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나라를 구하는 애국심으로 꼭 투표해주기 바란다”며 “아이에게 엄마찬스·아빠찬스 주지 못해 울었던 30·40대, 반드시 투표해달라. 어르신들도 마스크 하시고 꼭 투표할 거라 믿는다”고 밝혔다.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국회 기자회견에서 “호남 지역의 국민께서 오만한 문재인 정부와 집권여당이 정신 차리라는 뜻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기호 3번 민생당에 한 표를 주실 것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국민의 힘으로 정의당 교섭단체라는 총선의 대반전을 만들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4·15 총선은 누가 뭐라 해도 코로나19로 인한 ‘묻지 마 선거’가 아니라 현 정권에 대한 중간평가”라며 지지를 요청했다. /박형남기자

    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