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재로 새 건축문화 선도

포스코건설이 고급 철강재와 건축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 신사동에 홍보관인 ‘더샵갤러리’<사진>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란 주제로 건축용 철강재의 무궁무진한 변신을 통해 건축문화의 미래를 보여주며 강건재 및 건축 신시장 개척의 첨병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주택브랜드인 더샵을 11년만에 리뉴얼해 더샵3.0 시대를 연데 이어 이번 홍보관을 개설하면서 미래 고급 건축 시장의 리딩 컴퍼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연면적 4천966㎡, 지상 3층 규모인 더샵갤러리는 포스코그룹의 철강, IT, 건설 관련 기업들이 참여해 그룹 차원의 강건재 및 건축 홍보관의 면모를 과시하게 됐다.

홍보관의 건축설계는 포스코A&C가 담당했고, 내·외부 주요 마감재는 포스코와 포스코강판이 최근 개발한 신제품을 적용했다.

스마트홈 관련 시스템의 장비와 운용기술은 포스코ICT가 공급한 것이다. 시설관리는 포스코O&M이 담당한다.

갤러리 외벽은 포스코의 반짝이지 않는 고급 스테인리스로 시공했고, 2층 분양전시관에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대리석과 나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3층 주거문화관에서는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 구조와 음성·형상을 인지하는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갤러리는 자동차 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전략이 담겨 있다”며 “고품질의 철강재를 건설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